작년부터 관심 있게 보고 있던 신세계인터내셔널 주가에 대해 소개드릴까 합니다.
.
1. 기업개요
신세계 그룹 내 종합 생활문화기업으로서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하여 유량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여성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 유통함.
해외 럭셔리 및 자체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 부분에서 사업을 전개 중.
RMANI, CELINE, DIPTYQUE 등이 동사가 유통하는 주요 브랜드임.
매출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73.2%, 코스메틱 26.8%로 구성.
2. 차트분석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는 22.2.18 기준으로 151,500원입니다.
차트를 보면 21.6월 무렵 24만 원까지 갔다가 현재 -37% 수준입니다.
아래 차트를 보면 코로나전 2019년에는 최고 338,000만 원까지 갔었습니다. 최고점 대비하면 현재 가격은 -55%입니다.
3. 밴드 차트 분석
PER 밴드와 PBR 밴드를 보겠습니다.
재밌게도 두 밴드 모두 현재 빨간색을 터치하고 반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앞전에 저가매수 방법에서 밴드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2022.01.24 - [주식] - 저가 매수하는 방법 PER, PBR 밴드 활용
저가매수 하는 방법 PER, PBR밴드활용
기업의 가치를 평가할 때는 기업의 자산 및 수익을 통해 기업의 적정주가를 판단합니다.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지표인 PER, PBR 그리고 밴드 활용을 통해 회사의 주가가 저평가인지 고평가인지
yaneodufm.tistory.com
이 밴드를 보면 현재 신세계인터내셔널 주가는 PER가 가장 낮은 가장 낮은 수준에 위치하고
PBR도 1배 수준에 위치한 저평가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22.1월 들어서 조금씩 반등하는 모습이 매력적입니다~ㅁ~
4. 기업실적 분석
코로나19 발생 이후 화장품 부분 손익이 크게 악화됐음에도 불구하고 수입의류 부문의 폭발적 성장에 힘입어 2021년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덕분입니다.
아래 KB증권 22.2.14에 발표된 보고서 자료를 참조하였습니다.
4Q21 연결 매출액은 4,179억 원(+10% YOY), 영업이익은 301억 원(+73% YOY)을 나타냈습니다.
-화장품 매출은 21%로 하락하고 영업이익은 70%로 감소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수익 화장품 매출은 600억 원(-2% YOY) 내외를 기록하였으나 국내 화장품 매출이 50% 큰 폭으로 하락한 영향입니다.
-수입 의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1%, 23% 성장했습니다.
-국내 의류(톰보이 포함) 매출은 27% 성장하고 영업이익 54억 원(흑자전환)을 나타냈습니다.
-생활용품 매출은 15% 성장했지만 영업이익은 BEP 수준으로 추정됩니다(적자 20억 원 YOY축소)
-기타 자회사 합산 영업이익이 40~%0억 원 내외 발생했는데 중국 법인의 스위스퍼펙션 판매에 따른 수익으로 추정됩니다.
작년에는 국내 화장품 매출액이 큰 폭으로 하락하였으나 올해 위드 코로나 다시 일상 회복이 되고 팬데믹 종식을 기대해본다면 화장품 매출도 손실을 회복하고 흑자 전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현재 신세계인터내셔날 주가가 저가매수하기 좋은 위치라고 보여집니다.
★종목에 대한 정보공유이오니 개인매매 시 판단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YOY : 전년 대비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CI지수(러시아 MSCI퇴출˙ETF상폐위기) (0) | 2022.03.05 |
---|---|
러시아 우크라이나 관련주(+침공이유) (1) | 2022.02.21 |
KODEX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H),TIGER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ETF 비교 소개 (0) | 2022.02.19 |
김작가 TV 포함 도움 되는 주식/경제 유튜버 추천 2부 (0) | 2022.02.08 |
김작가 TV 포함 도움 되는 주식/경제 유튜버 추천 1부 (0) | 2022.02.07 |
댓글